본문으로 바로가기

애드센스 2번만에 승인된 노하우

category 블로그 정보 2017. 5. 21. 17:22

저는 애드센스 신청이후 한번의 콘텐츠 불충분이라는 탈락을 거치고 2주후에 애드센스 승인 되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과정이 어려워서 '애드고시'라는 별명도 가지고 있지만 저는 운이 좋게도 금방 승인이 되었고 그 노하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애드센스는 구글의 광고 프로그램 입니다. 


그러므로 애드센스 승인이 되기 위한 정보나 노하우는 구글에 있을 것입니다. 제가 참고한 사이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애드센스 포럼에 접속하시면 다양한 사람들이 승인과정에서 겪었던 과정들이 고스란히 기록되어 있습니다.

본인의 경우와 비슷한 사레를 찾아 해결해 나가는 방법도 승인이 되기 위한 좋은 방법입니다. 

포럼 주 내용은 애드센스 승인 이후의 내용이 많기는 하지만 승인이 되지 않은 분들의 질문들을 보시면 도움을 받으실 겁니다.

제가 도움을 받은 내용은 현 모바일 시점에 맞게 블로그를 수정한 것으로 포스팅 안에 이미지 압축, 반응형 스킨 등 모바일에 적합한 환경으로 변경하였습니다.




2. 애드센스 승인 평가는 사람이 하지 않는다.


구글은 한국뿐만 아니라 전세계 사람들이 사용하는 검색포털입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검사를 구글 직원이 다 하지는 않을 것이고 봇(bot)이 알고리즘에 의해 평가를 진행한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러므로 블로그를 구글 검색 엔진에 최적화를 진행해야 하며 관련 가이드 문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제가 적용한 주 내용은 이미지 태그 추가, 카테고리 최소화, RSS 및 사이트맵 등록 등을 진행하였습니다.





3. 좋은 콘텐츠를 작성해야 합니다.


아무리 블로그를 검색 엔진에 최적화하여도 본인이 포스팅한 내용이 부실하면 절대 승인이 나지 않습니다.

저 또한 1차 탈락 이후 양질의 포스팅을 위해 글자수 1000자 이상으로 포스팅하고 문단을 나누는 것이나, 문장 어미를 ~다로 끝내는 등의 노력을 하여 승인이 되었던것 같습니다. 한 포스팅 안에 이미지 또한 최소한으로 사용하였습니다. 



결론을 요약 하자면 데스크탑/모바일 환경에 적합한 블로그 구축, 검색 엔진에 최적화된 환경, 양질의 포스팅이 되겠습니다. 

본 포스팅으로 애드고시생 분들이 애드센스 합격에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