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블로그] 줌(zum)에 블로그를 등록해보자

category 블로그 정보 2017. 4. 28. 22:43

블로그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 포스팅도 많이 없고 방문자 수도 매우 적습니다.

양질의 포스팅을 올려야 많은 분들이 찾아와 주실텐데.. 이공계열에 IT를 업으로 삼고있는 사람이라 그런지 글을 쓰는게 매우 어렵습니다.. ㅠㅠ

꾸준히 포스팅 하면 글쓰는 실력도 늘고 다른 블로그들도 많이 참조하여 양질의 포스팅을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전에 블로그를 검색 포털에 등록하는 법에 대해 아래와 같이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블로그를 검색 포털에 등록하는 법

2017/03/22 - [블로그] -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 네이버 검색 등록하는 방법

2017/04/24 - [블로그] - [블로그] 구글 검색에 블로그를 등록해보자

2017/04/24 - [블로그] - [블로그] 네이버 검색 등록하는 방법 2


번에는 줌(zum) 포털에 블로그를 등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주로 구글이나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고 다음이나 줌(zum), 네이트에서는 검색을 잘 사용하지 않지만 세상에는 다양한 사람들이 살기에 다른 포털을 이용하는 사람들도 제 블로그에 찾아올수 있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줌(ZUM) 고객센터

http://help.zum.com/submit/register


줌 검색등록1


줌(zum) 고객센터 페이지입니다. 여기서 신규등록을 누르면 블로그를 등록 할 수 있습니다.




줌 검색등록2


본인의 이메일 주소와 블로그 URL, 사이트명, 사이트 소개, 등록 사유를 간단하게 적고 하단의 제출을 누르면 됩니다.





줌 검색등록3


위와 같은 팝업창이 나오고 본인이 등록한 이메일에 아래와 같이 접수되었다는 메일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줌 검색등록4


이메일 수신!




줌 검색등록5


zum 포털까지 블로그 등록을 마쳤습니다. 며칠 후 검색해서 등록이 되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또 생각나는 포털이 생기면 등록방법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