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구글 애드센스 신청하기 1

category 블로그 정보 2017. 5. 1. 23:40

5/1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했습니다.

이 애드센스 신청 과정을 애드고시라고도 합니다. 워낙 승인이 까다로워서 붙은 별명인데 저는 이번이 처음 신청하는 겁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계기가 구글 애드센스 때문이기도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전에 네이버 블로그를 2번 정도 운영해봤었습니다. 


첫번째 네이버 블로그는 군대를 가기 전 WRC 경기 관련된 정보를 올렸었습니다.

그러나 전역 후 네이버 계정이 해킹당해서 블로그도 이상한 광고 블로그로 바껴버려서 그만두게 되었습니다.


두번째 블로그는 취직을 하기위해 공부했던 다양한 내용들을 6개월 정도 포스팅 했었는데 취직하자마자 그만두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니 취직 후 공부하는 것보다 그당시 블로그를 하면서 공부했었던게 더 열심히 공부했었던거 같습니다. (갑자기 반성..)


2번의 네이버 블로그 모두 수익과는 무관하게 그냥 블로그를 시작했었고 현재는 블로그도 하고 부가적인 수익도 얻고자 티스토리로 블로그를 합니다.


자 그럼 구글 애드센스 신청 과정을 알아 보겠습니다.

애드센스1



구글 애드센스

https://www.google.co.kr/adsense/start/


애드센스1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 후 가입하기를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 나옵니다. 

기존에 사용하시던 구글 계정이 있으면 로그인 하시고, 없으면 계정을 만드신 후 다시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2


내 웹사이트 주소와 언어 확인 후 저장하고 계속하기를 버튼을 클릭합니다.




애드센스3


국가와 시간 그리고 우편을 수령 할 주소 및 부가적 내용을 입력 후 신청서를 제출 합니다.




애드센스4


애드센스 이용 약관을 한번 읽어보고 동의 체크 후 다음단계로 넘어갑니다.




애드센스5


구글이 본인의 블로그 검토를 위해 위와 같은 코드를 입력하라고 요청합니다. 

이전에 티스토리 HTML/CSS 편집 관련하여 포스팅 하였는데 그때처럼 저 스크립트 코드를 복붙하여 주고 체크박스 체크 후 완료합니다.




애드센스6


사이트 검토가 시작되었습니다.


현재 포스팅도 15개 뿐이고 전체 방문자도 800명 정도밖에 안되어 1차 승인이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떨어지면 좀 더 양질의 포스팅 후 다시 도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