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빙(Bing, 이전 이름: 라이브 검색, 윈도 라이브 검색, MSN 검색)은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2009년 6월 1일 기존에 개발했던 라이브 검색과 2008년 인수한 파워서치 기술을 결합한 검색 서비스 입니다. 


빙(Bing) 사이트

https://www.bing.com/



전세계 검색 시장 순위를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보시다시피 전세계에서 구글이 검색시장을 독식하고 있으며 그 바로 아래 Bing 검색이 있습니다!

전세계 인구가 100명이라면 그 중 92명이 구글을 사용하고, 빙 3명, 야후 2명, 바이두 1명, 나머지 2명은 기타 검색엔진을 사용하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물론 국가별로 인구수도 다르고 선호하거나 국가별로 잘 맞춰진 검색포털이 있기도 합니다. 예를 들면 중국에서 바이두는 압도적인 점유율을 자랑하고 국내에서도 네이버가 높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Bing 검색이 전세계에서도 점유율이 적고 국내 검색시장에서 점유율은 훨씬 더 적지만 저의 티스토리 블로그가 Bing 에서도 검색이 되도록 블로그를 등록해보겠습니다.


전세계 검색시장 점유율<201604 ~ 201704 전세계 검색시장 점유율>

출처 : 스탯카운터




Bing 웹마스터도구 첫화면


Bing 웹마스터 도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 합니다.

(기존에 SkyDrive, MSN 사용자라면 기존 계정으로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Bing 웹마스터 도구화면


로그인 하면 위와 같이 웹 마스터 기능들이 있는 화면이 나오는 아래 중간에 있는 사이트 추가 버튼을 눌러 줍니다.





본인의 블로그 주소 및 블로그 RSS 주소를 입력해 줍니다.

추가 필수사항으로 이름, 성 메일주소, 회사 이름, 회사 규모, 국가를 지정해 줍니다.

기타 선택사항이나 체크박스들은 본인의 취향에 맞게 선택 하여 줍니다.




Bing 웹마스터 소유권 확인


위와 같은 방법으로 사이트 소유권 관련 인증을 해야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메타태그를 이용함으로 위의 메타태그를 복사하여 티스토리 HTML/CSS 편집 메뉴에서 예시처럼 붙여넣기 해줍니다.





Bing 검색 사이트에 블로그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구글 웹마스터 도구나 네이버 웹 마스터 도구처럼 여러가지 기능들이 있습니다.

며칠 후 검색이 되는지, 크롤링 여부를 확인 및 테스트 해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