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카톡 PC버전 차단 우회하는 방법

category 유용한 정보 2018. 8. 4. 18:25

회사에서 카카오톡이 차단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차단되어 있다고해서 업무중에 스마트폰을 통해 카카오톡을 하면 일하지 않고 놀고 있는거 같이 보여서 함부로 스마트폰을 들수도 없습니다. ㅜㅜ


북한도 아니고... 도대체 왜 회사에서는 카카오톡과 같은 메신저를 차단할까요? 그리고 어떤 방식으로 차단할까요?


이번 포스팅을 통해 차단하는 방법도 알아보고 우회하는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회사에서 PC카톡하기

Q1. 회사에서는 왜 카카오톡과 같은 메신저를 차단했을까요?

1) 업무에 집중시키기 위해서

- 아마도 전사적인 차원으로 직원들이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과 같은 메신저 프로그램을 차단했을 수도 있습니다. 회사에서 노는걸 막는거죠! 대부분의 회사에서 이러한 이유때문에 차단을 할겁니다.


2) 기밀 자료 유출 방지를 위해서

- 예를들어 S사와 같은 제조사 업종의 회사들은 기밀자료가 많습니다. 이러한 기밀자료들이 유출되는걸 방지하기 위해서는 메신저 차단이 필수입니다. 이런 회사에서 근무하시는 분들은 절대로 카카오톡을 사용하면 안됩니다. 우회해서 몰래 사용할 경우 처벌받을지도 모릅니다.



Q2. PC버전 카카오톡을 차단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1) 보안 프로그램

- 회사 PC에 설치된 프로그램에 의해 차단된 경우입니다. 이럴경우 해당 보안 프로그램을 삭제하려고 시도를 많이 하셨을 텐데.. 프로그램 삭제를 불가능하게 해놨을 겁니다. 성능이 좋지 않은 보안프로그램이라면 간단하게 우회 가능합니다.


2) 방화벽에서 카카오톡 차단

- 회사의 모든 인터넷이 통화하는 구간에는 방화벽 장비(NGFW, IPS, WAF 등)가 존재합니다. 방화벽 장비를 통해 IP, Port, Application Control, IPS Rule 등 여러가지 방법을 통해 차단했을 겁니다. 이럴경우에 우회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한적이 있습니다.



Q3. PC버전 카카오톡 차단 우회 방법 3가지

1) 보안 프로그램 우회

- 사실 보안프로그램을 우회하기는 매우 어렵습니다만 회사에서 사용하는 보안프로그램이 허접? 하다면 간단하게 우회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보안프로그램 우회<실행파일 원본을 복사하기>

제 PC에서 캡쳐한 화면입니다. 카카오톡이 설치된 폴더에 존재하고 있는 원본 실행파일을 복사&붙여넣기 하면 kakaoTalk - 복사본.exe 파일이 생깁니다. 이렇게 생긴 복사본 실행파일로 카카오톡을 실행할 경우 허접?한 보안프로그램은 쉽게 우회가 가능합니다. 안되면 허접하지 않은 보안 프로그램이니 포기하십시오.



2) 방화벽 우회

제 블로그에 이미 2가지 방법으로 포스팅 한 적이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으로 프록시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원리는 방화벽이 회사PC에서 카카오톡 서버로 가는길을 막았으니 카카오톡 서버로 바로 안가고 프록시를 들렀다가 카카오톡 서버로 가게 해주는 겁니다.

2017/11/02 - [유용한 정보] - 카카오톡 PC버전 로그인 우회 (50150)


두번째 방법으로 가상PC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회사PC에서 카카오톡을 사용할 수 없다면 회사PC안에서 가상의 PC를 만들어서 가상의 PC로 카카오톡을 하는겁니다. VM웨어 등을 통해서도 가능하지만 업무 외 프로그램이라 설치 불가능할거 같아서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해 진행해봤습니다.

2017/11/12 - [유용한 정보] - 카카오톡 PC버전 차단 우회 (10060)


알려드린 3가지 방법으로도 우회가 불가능하다면 그 회사는 직원들이 놀지 못하게 카카오톡을 막은게 아니라 정말로 우회해서는 안되는 회사일 가능성이 큽니다.. 사내 메신저 쓰세요!


2019년 5월 19일 추가 내용

저의 영혼을 담아 카카오톡 프록시 로그인 방화벽 차단을 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냈습니다.... 

2019/05/19 - [유용한 정보] - 카카오톡 방화벽 우회 (오류 10060, 10061)


이것도 안되면 2) 방화벽 우회 - 두번째 방법인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해 진행할 수 밖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