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카카오톡 PC버전 차단 우회 (10060)

category 유용한 정보 2017. 11. 12. 00:06

안녕하세요. 메타로그입니다.

얼마전에 카카오톡 PC버전 로그인 우회 방법으로 Proxy 서버를 구축하고 로그인 하는 방법을 포스팅했었습니다.

하지만 프록시 로그인도 막혔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PC카톡 차단 우회

이전에 포스팅한 프록시 서버를 이용한 로그인 우회 방법 입니다.


하지만 며칠이 지나지 않아서 카카오톡 PC버전 프록시 서버 연결이 차단되었습니다.


프록시서버에서 tcpdump를 통해 확인해본 결과 PC에서 로그인 시도하는 패킷은 보이지만 여전히 아래와 같이 차단되었다는 팝업만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카카오톡 프록시 차단 10060

로그인에 실패했습니다.


프록시 서버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프록시 설정을 확인 하세요.


잘못된 프록시 주소이거나, 방화벽 등에 의해 프록시 서버 연결이 차단된 환경일 수 있습니다. (10060)


(더이상 네트워크 관리자에게 문의하라는 말도 안합니다..)


외부 개발자분들이나 디자이너분들과 의견을 주고 받을 때 카카오톡의 단톡방을 많이 사용하는데 차단이 되어버리면 자유롭게 이야기 할 수 있는 공간이 사실상 없습니다.


네이트온이 있지만 외부나 이동할때 모바일에서의 사용은 너무나도 불편하고 그렇다고 잘 사용하지 않는 메신저를 설치하라고 강요할 수도 없고 업무적으로 이야기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다해도 카카오톡 만큼 편한게 없습니다. 회사에서 스마트폰으로 카카오톡하면 보기도 안좋고...


곰곰히 대안을 추려보니 3가지가 나왔습니다.


1. 스마트폰 화면을 PC에 미러링 통해 사용하기

-> 생각은 좋았으나 PC에 USB를 연결하거나 같은 IP대역이여야 하는 제한이 있어 저는 불가능 했습니다.

(가능하신 분들은 아이폰은 중국의 Airplayer 미러링 프로그램, 삼성은 Sidesync 미러링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2. VMWare나 Virtual Box와 같은 가상 데스크탑을 통해 사용하기

-> 업무 외 프로그램 설치시 불이익이 있을 수 있어 불가능했습니다.


3. 다른 PC로 원격을 통해 사용하기

-> 가능하지만 원격을 할 수 있는 PC가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PC를 구축해야죠!




  Google Cloud Platform의 가상 서버 구축 후 원격접속을 통해 카카오톡 이용하기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가입시 서비스를 1년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300 크래딧을 제공해주기 때문에 해당 크래딧 만큼 무료로 사용가능합니다.


  구축환경

Server : Google Cloud Platform

OS : Windows Server 2016


  서버설치


1.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의 "Computer Engine" 메뉴에서 VM인스턴스를 새로 만듭니다.

윈도우 VM 생성


2. 저렴하게 사용하기 위해 vCPU를 1개로 하고 카카오톡을 편하게 설치하기 OS를 윈도우로 설정하고 만들기를 합니다.

GCP 윈도우 서버 생성


3. 아래와 같이 윈도우 OS의 VM인스턴스가 생성됩니다. "RDP"를 누르면 접속이 되는데 그전에 비밀번호 설정을 통해 계정을 만듭니다.

윈도우 서버 접속 및 계정

윈도우 서버 계정 생성윈도우 서버 계정 비밀번호

4. 이제 RDP를 통해 접속하면 되는데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방화벽에서 RDP 포트인 3389포트로 접속가능하도록 인바운트 정책을 추가해야 합니다. 외부에서 본인만 접근 가능하도록 소스필터(출발지 IP = 본인 PC 공인 IP)를 지정해 줍니다.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방화벽

공인 IP<본인 PC의 공인 IP는 네이버에서 "내아이피"를 검색하면 됩니다.>



5. 그렇다면 이제 3번 이미지에서 RDP를 클릭하여 원격 데스크톱 연결을 시작합니다. 팝업의 파란링크로 Chrome RDP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를 통해 접속해도 되지만 본인의 윈도우 PC의 기본 프로그램을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GCP 원격데스크톱 연결크롬 RDP for GCP<크롬 RDP for GCP>



6. 키보드의 Windows + R 키를 누르면 실행창이 나타나며 "mstsc"를 입력하면 윈도우의 원격 데스크탑 연결이 실행 됩니다.

원격 데스크톱 실행원격 데스크톱 연결



7. 서버의 외부 IP를 입력하고 연결을 하면 로그인 창이 나타납니다. 로그인을 하면 인증서 오류 팝업이 나타나는데 예(Y)를 눌러 넘어갑니다.

원격 데스크톱 로그인원격 데스크톱 팝업


8. 윈도우 서버 2016이 실행되며 서버 매니저가 나타날 겁니다. 끄지 마시고 아래 항목의 설정을 OFF 해야 인터넷이 가능하니 OFF를 합니다.

서버 매니저 인터넷 허용 설정


9. 마지막으로 한국어 Language Pack과 키보드를 추가하여 설치해 줍니다. (전 이미 설치를 완료해서 해당 메뉴 위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버 제어판 설정한국어 추가

한국어 키보드 추가한국어 키보드 설치


10. 이제 윈도우 서버에서 카카오톡을 다운받아서 PC인증 하고 RDP 프로그램 화면을 카카오톡 메신저 크기에 맞추어 사용하면 됩니다.

원격에서 PC카톡 실행


이번 포스팅 방법말고 이제 더이상 우회할 방법이 없을 거 같습니다. 더이상 우회하는 일이 없길 바랍니다.


# 2018년 8월 25일 내용추가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OS가 조금 변경되어 안된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새로 해봤습니다. 결론적으로 새로운 OS에서도 문제없이 카카오톡이 잘 됩니다!


아래와 같이 새로운 OS로 생성해봅니다. 2008로 해보겠습니다.

윈도우서버 2008 데이터센터<윈도우서버 2008 데이터센터 OS 설치>


생성한 OS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메뉴는 비밀번호지만 ID도 설정합니다.

윈도우 계정 만들기<윈도우 계정 만들기>


따로 방화벽 정책설정하지 않고 생성한 계정으로 접속 시도를 해봅니다. (외부 IP는 마스킹)

"사용자 자격 증명 입력" 이라는 id / pw 입력 팝업이 뜨면 접속이 가능하다는 뜻 입니다.

원격 접속 하기<원격 접속 하기>

서버에 접속 완료했습니다. 위 포스팅과 다르게 OS 버전이 2008이라서 서버 매니저 설정 위치가 조금 다릅니다.

원격 접속 완료<원격 접속 완료>



아래와 같이 설정하면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생성한 윈도우 서버에서 인터넷이 가능합니다. 이제 내컴퓨터처럼 카카오톡도 설치하고 진행하면 됩니다.

인터넷 허용 설정<인터넷 허용 설정>


* 반드시 본인PC의 공인IP만 접속할 수 있도록 방화벽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 2019년 12월 07일 내용추가

아래와 같이 원격 데스크톱 연결 에러가 나올 경우에 대하여 추가 포스팅을 합니다.

다음 이유 중 하나로 인해 원격 데스크톱에서 원격 컴퓨터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1) 서버에대한 원격 액세스가 활성화되어있지 않습니다.

2) 원격 컴퓨터가 꺼져있습니다.

3) 네트워크에 원격 컴퓨터가 없습니다.


원격 컴퓨터가 켜져 있고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으며 원격 엑세스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원인

1. VPC 네트워크에서 방화벽 규칙 미적용

- 방화벽 규칙을 새로 만들어야 하는데 구글 클라우드 UI가 업데이트 되고, 제가 또 자세히 설명을 안드려서 추가 포스팅합니다. 아래 방화벽 규칙설정처럼 하시면 되는데 주황색으로 표시한 소스 IP는 가급적이면 본인 PC의 IP로만 설정 하시길 바랍니다! (ex 내 IP가 1.2.3.4라면 -> 1.2.3.4/32 , 0.0.0.0/0은 모두(ALL, Any)라는 뜻으로 모두에게 공개하는거라 보안위협 발생)


구글클라우드 방화벽 규칙1


구글클라우드 방화벽 규칙2


구글클라우드 방화벽 규칙3

2. 너무 빨리 접속함

- 이게 가상화라서 VM이 만들어지는 시간도 있고 부팅되는 시간도 있고 계정이 만들어 지는 시간 등이 있습니다. 보통 10~15분 안으로 다시 원격 접속 시도하면 접속이 됩니다.


3. 회사?에서 tcp 3389 포트 차단

- 이걸 확인하는 방법은 회사? PC에서는 접속이 안되는데 다른 PC에서는 원격접속이 가능("사용자 자격 증명 입력" 로그인 팝업 나타남)할 경우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집에서 확인하거나 스마트폰에 원격접속 어플로 확인 가능)


- 윈도우 서버에서 원격접속 포트를 다른 포트로 변경할 수 있긴한데 3389를 차단 했다는 것은.. 보안설정을 어느정도 했다는 뜻으로 다른 포트들도 차단 했을 가능성이 매우 높으니 저의 다른 포스팅을 참고하시거나 직접 포트를 변경해서 테스트 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