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카카오톡 PC버전 로그인 우회 (50150)

category 유용한 정보 2017. 11. 2. 21:49

안녕하세요. 메타로그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저번 포스팅의 실질적 목적인 회사에서 카카오톡 막혔을때 우회하는 방법입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로그인 우회

카카오톡 PC버전 로그인을 차단하는 방화벽을 우회하기 위해선 제가 저번에 작성한 프록시 서버 구축 포스팅을 꼭 실천하셔야 합니다.

그냥 편하게 무료 프록시 서버를 사용하면 되지만 무료 프록시 서버 사용에 안정성을 보장하지 못한다는 큰 단점이 존재합니다.




요즘과 같이 IP카메라 해킹이나 개인정보 해킹이 무분별하게 일어나는 만큼 프록시 서버 또한 해킹이 없다고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간단하게 그냥 본인이 프록시 서버를 구축하고 사용하면 됩니다...?! 



이전 포스팅을 통해 나만의 프록시 서버를 구축하셨다면 이제 그 프록시 서버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아래는 사용자 네트워크 연결이 불안정 하거나 방화벽에서 카카오톡과 관련된 IP나 Port를 차단하였을 때 나타나는 팝업 입니다. 


PC카톡 로그인 실패


로그인에 실패했습니다.


카카오톡 로그인 서버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사용자 네트워크 연결이 불안정 하거나, 방화벽 등에 의해 카카오톡 사용이 차단된 환경일 수 있습니다.


이 오류가 반복 되면 네트워크 관리자에게 문의 하세요. (50150)

(하지만 우리는 네트워크 관리자에게 문의 할 수 없습니다... )


위와 같이 카카오톡 PC버전 로그인 실패 (50150) 이 나타난 경우 아래와 같이 카카오톡 PC버전 로그인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에 "설정" 메뉴로 들어갑니다.


PC카톡 설정


설정 메뉴 화면에서 오른쪽 끝에 "고급"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아래 HTTP 프록시 서버 사용 체크를 하고 구축한 프록시 서버 IP와 포트를 입력하고 로그인 하면 카카오톡을 차단한 방화벽을 우회하여 사용 가능하게 됩니다.



구축한 프록시 서버의 포트를 잘 알려진 8080이나 디폴트로 설정된 3128이 아닌 본인만의 포트로 설정하고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PC의 공인 IP를 알고 있다면 구글 클라우드 방화벽에서 해당 공인 IP만 허용하도록 설정한다면 보다 안전하게 프록시 서버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