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크롬 플래시 차단 해제하기

category 유용한 정보 2017. 7. 23. 15:19

안녕하세요. 메타로그 입니다. 

저는 주로 크롬 브라우저를 통해 인터넷 서핑을 하고 은행 업무만 익스플로러를 통해 진행합니다.


얼마전부터 크롬 브라우저 업데이트 이후 티스토리에서 글쓰기에 접속하거나 동영상 관련 사이트에 접속하면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 플러그인 차단 메시지와 함께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차단 메시지가 떠서 매번 수동으로 플러그인을 허용해줘야 했습니다. 티스토리 글쓰기 임시저장 기능은 아무리 허용을 해줘도 플래시 기능이 동작하지 않아서 너무 불편하였습니다.


저와 같이 불편하셨던 분들을 위해 완벽한 해결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크롬 플러그인 차단 해제

▼ 아래와 같이 "이 페이지에서 다음 플러그인이 차단되었습니다." 라는 에러 메시지와 함께 Adobe Flash Player가 차단되며, "이번만 모든 플로그인 실행"을 눌러도 반응이 없으신 분들을 위한 해결방법 입니다.


▼ 크롬 브라우저 주소입력창에 chrome://settings 을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환경설정 페이지가 나옵니다. 아래 고급메뉴에서 콘텐츠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크롬 환경설정1


▼ 아래 플래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크롬 환경설정2



▼ "사이트에서 Flash를 실행하도록 허용"을 허용해줍니다. (여기까지 해도 매번 수동으로 설정해야함)

크롬 환경설정3


▼ 환경설정이 끝났다면 크롬 브라우저 주소입력창에 Chrome://flags 을 입력하여 크롬 실험실 페이지가 나옵니다.

크롬 실험실


▼ Ctrl+F 를 누르고 prefer html over flash 를 검색하여 해당 설정을 Disabled 해줍니다.

prefer html over flash


그럼 이제 번거롭게 수동으로 설정해주던 플러그인 차단 메시지가 뜨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