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폴로닉스(Poloniex) 가입방법

category 유용한 정보 2017. 7. 23. 13:58

안녕하세요. 메타로그입니다.

가상화폐에 대해 많이들 알고 계시나요? 전세계는 지금 가상화폐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라이트코인, 이더리움 클래식, 스팀잇 등... 가상화폐들이 춘추전국시대의 국가처럼 정말 다양하게 있습니다.

이러한 가상화폐들 중에서 원조격인 비트코인을 제외한 나머지 가상화폐들을 통칭하여 알트코인(Alternative coin)이라고 부르고 있으며 약 900여개 종류가 있습니다.

눈에 보이지 않아 좀처럼 감을 잡기 힘든 이러한 가상화폐들의 총 가치가 약 9천2백억 달러(한화로 약 105조원, 2017년 6월 기준)라고 하니 정말 어마어마 합니다. 


다양한 가상화폐들을 거래하기 위해선 거래소에 가입을 해야하며 거래소도 정말 다양하게 있지만 그중 시장 1위인 폴로닉스 가입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폴로닉스 가입방법

폴로닉스(Poloniex) 가입하기

가상화폐 거래소 폴로닉스 : https://poloniex.com/

▼ 폴로닉스 홈페이지를 접속 하자마자 아래와 같이 노란색으로 된 회원가입 버튼이 중앙에 있습니다. 빨간 상자표시한 "Create your account" 버튼을 클릭 합니다. 

폴로닉스 가입방법1


▼ 아래의 회원가입 양식에 맞추어 영어로 정보를 입력합니다. 

폴로닉스 가입방법2

First Name : 이름을 입력합니다.

Last Name : 성(김,이,박 등)을 입력합니다.

Country : 국적, 대한민국(Republic of Korea)을 선택합니다.

Phone Number : 핸드폰 번호, +82 1012341234 형식(+82 뒤에 한칸띄기)으로 씁니다. 반드시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Email : 이메일, 승인 이메일을 받아야하기 때문에 유효한 이메일을 적습니다. 그리고 입력한 이메일이 폴로닉스 아이디입니다.

Password : 비밀번호, 최소 8글자 이상이어야 하지만 폴로닉스에서는 32글자 이상의 숫자, 영어 대소문자를 적절하게 섞은 것을 권장합니다.

Repeat Password : 비밀번호 재확인, 동일한 비밀번호를 한번 더 입력합니다.

CAPTCHA : 로봇 여부 확인, 자동화된 공격을 막기 위해서이며 체크하면 됩니다.

Terms of Use : 이용 약관 동의, 체크 후 Create Account를 진행합니다.

참고 사항 : 입력한 이메일이 폴로닉스 아이디이며, 안전한 거래를 위해 이메일 및 비밀번호(32글자 이상)를 잘 보호해야 합니다. 핸드폰 번호는 적을 반드시 적을 필요는 없는데 2FA나 이메일 복구할 때 필요하니 적으시길 권장 드립니다.

2FA : 이중인증(Two-factor authentication)의 약자 입니다.


▼ 회원정보 입력을 완료하면 아래와 같이 이메일 인증(Validate Your Email)을 요구 합니다. 입력한 Email에서 확인해봅니다.

폴로닉스 가입방법3


▼ 아래와 같이 폴로닉스에서 발송한 확인 메일 내용에서 빨간색으로 밑줄 친 주소로 접속하면 이메일 인증이 완료됩니다.

폴로닉스 이메일인증


▼ 로그인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폴로닉스 첫화면


이제 폴로닉스를 통해 다양한 가상화폐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가입을 진행한 분들은 1단계 회원이 되는데, 1단계 회원은 하루 출금액이 $2000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2차 인증인 여권인증을 통해 $25000로 상향이 가능하지만 저는 아직 큰 거래를 하지않아 1단계 회원으로 사용하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