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KEB하나은행 타발송금 수수료

category 유용한 정보 2017. 6. 24. 20:54

애드센스 PIN번호가 뭐라고.. 아직 받지도 못하는 수익을 받기위해 이리저리 알아보는게 정말 많습니다.

이전 포스팅으로 SC제일은행의 타발송금 수수료를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저의 주거래 은행인 KEB하나은행의 타발송금 수수료를 알아보겠습니다.

타발송금 수수료 = 외화수취 수수료라고도 하며 해외에서 들어오는 외화송금을 말합니다.


1) 전국은행연합회 사이트를 통해 수수료를 확인합니다.


전국은행연합회 사이트



2) 외환수수료 - 해외로부터 외화송금수수료를 선택 후 비교 할 은행들을 선택합니다. 이번에는 KEB하나은행의 수수료를 알아보겠습니다.


외환수수료 비교



3) KEB하나은행의 수수료 사항입니다. 국내와 국외 2가지로 나눠져 있어 자세한 사항을 알아보기 위해 클릭합니다.


KEB하나은행 외환수수료



4) 하지만 하나은행 + 외환은행 합병으로 해당 페이지가 존재 하지 않습니다.

KEB하나은행 바로가기를 눌러도 관련 정보 페이지로 바로 이동되지 않아 찾아보았습니다.


은행 전산통합 에러



5) KEB하나은행 외환포탈 사이트에서 정보를 제공하며, 아래 외화송금 메뉴를 클릭합니다.


KEB하나은행 외환포탈



6) 왼쪽 사이드바에 외화송금안내 - 외화송금이란? 메뉴를 클릭 한다음 페이지 하단으로 스크롤 합니다.

외화송금이란



7) 아래 수수료 안내 메뉴을 클릭합니다. (너무 작아서 안보입니다...)

수수료 정보



8) KEB하나은행의 타발송금 수수료 정보입니다. 전국은행연합회와 조금 정보가 다르네요.. 정보 업데이트가 필요해 보입니다.


KEB하나은행 타발송금 수수료


USD 5000 이상이면 5,000원으로 다른 은행들이 10,000원인 것에 비하면 절반 밖에 안됩니다.

추후 애드센스 수익이 증가하면 KEB하나은행으로 변경하면 될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