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머리카락 가늘어짐 예방 비오틴

category 건강 정보 2017. 7. 8. 21:25

이번에 구입한 영양제 중 비오틴 영양제에 대한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이전에 구입한 제품들에 대한 포스팅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시중에 파는 비오틴 제품들 함량이 5000mcg or 10000mcg로 너무나도 고함량이여서, 비타민B가 아무리 수용성일지라도 과다 복용에 대한 부작용은 절대로 없을 수가 없다고 생각하는 저로써는 저함량을 사서 부작용이 없으면 1알, 2알 조금씩 늘려가면서 복용하기 위해 저함량으로 구매하였습니다. (참고사항으로 비오틴은 아직까지 고함량으로 인한 부작용이 없는걸로 학계에 보고 되고 있습니다.)


제가 구매한 비오틴 제품은 역시 가성비 지존 센트리 제품입니다.

아이허브에서 구매하였으며 21st Century, 비오틴, 고효능, 800 mcg, 110 타블릿 으로 검색하시면 아래와 같이 아주 착한 가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영양제는 알고 먹어야 효과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비타민B7인 비오틴은 우리몸에 어떤 기능을 할까요? 제품 성분과 비오틴의 주요 3가지 기능과 가장 중요한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래는 제품 성분표 입니다. 



영양성분 외 제품에 포함된 다른 성분

셀룰로오스, 크로스 카르멜 로스 나트륨, 스테아르 산, 이산화 규소, 스테아르 산 마그네슘.

* 설탕, 효모, 방부제, 인공 향료 또는 색소가 첨가되지 않았습니다.


비오틴의 주요 3가지 기능으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포도당과 지방산 합성에 관여합니다.

2. 아미노산으로부터 에너지를 생성합니다.

3. DNA를 합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기능으로 비오틴은 모발과 손/발톱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의 기능에 대한 과학적 검증으로 아직은 정확한 연구결과는 없지만 1993년 스위스에서 실시한 임상실험 결과에 따르면 비오틴을 6개월간 복용했을때 평균 25% 이상 모발과 손/발톱이 건강해지는 효과가 있다고 발표했으며, 현재까지 비오틴으로 효과를 본 사람들의 후기로 보면 비오틴이 모발과 손/발톱을 건강하게 해주는 것에 모두들 동의하고 있습니다.



회사생활 3년차, 매년받는 건강검진 중 두피검사에서 저번보다 모발이 조금 가늘어 진것 같다는 검사 결과에 놀라 이리저리 영양제를 알아보던 중 비오틴이 좋다고 하여 아이허브에서 또 2~3시간 제품들 비교하였는데 가성비도 좋고 고함량도 아닌 제품을 찾아보니 결론적으로 또 센트리 제품으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센트리 짱!)


비오틴은 아직 학계에서 고함량으로 인한 부작용이 없는 비타민으로 발표되어 저도 아마 함량을 조금씩 늘려가며 복용할 거 같지만 무리하지는 않으려고 합니다. 지금 제품도 800mcg이지만 Daily Value 퍼센트는 267%나 됩니다. 복용 후 후기는 몇개월 뒤에 포스팅 하겠습니다.


메타로그의 아이허브 프로모션코드 : REW9317

(프로모션 코드는 iHerb의 기존 회원과 신규 회원 모두가 사용하실 수 있는 5% 할인 쿠폰이 제공됩니다.)


메타로그의 아이허브 홈페이지

https://kr.iherb.com/me/metalog

(직접 구입한 제품만 포스팅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