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블록체인 SNS, 스팀잇(Steemit) 가입 방법

category 블로그 정보 2017. 6. 12. 00:40

요즘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가상화폐에 대한 관심이 뜨겁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일반화폐는 중앙은행이 발행하고 정부가 보증하는 화폐이고 가상화폐란 무엇인지 용어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가상화폐란? 

암호화된 기법을 바탕으로 사이버 상에서 거래되는 전자화폐의 일종


이러한 가상화폐는 세계적으로 700여 종 넘게 존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상화폐 중에서 1인자는 2008년 개발된 비트코인이며, 그 다음으로 활발하게 거래되는 가상화폐로는 이더리움, 리플, 라이트코인, 대시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비트코인을 제외한 가상화폐를 통틀어 ‘알트코인’으로 부르기도 합니다.



오늘 제가 가입신청한 스팀은 가상화폐 순위에서 12위에 있는 가상화폐로 스팀잇(Steemit)이라는 블록체인 SNS(Social Network Service) 플랫폼을 발전시키기 위해 사용되는 가상화폐입니다. 사용자들은 스팀잇 안에서 블로그처럼 posting을 하고 Vote 하고 그 대가로 스팀을 보상으로 받습니다. 좀더 자세한 내용은 다음 포스팅으로 미루고 우선 가입부터 해보겠습니다.

Steemit 가입방법

스팀잇 공식 홈페이지 : https://steemit.com/


스팀잇 첫화면


1. 첫화면 입니다. 아래 Sign up 버튼을 클릭하여 가입을 진행합니다.




2. Account Name을 입력합니다. 계정명인데 변경이 불가능 하며, 중복 체크 후 다음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3. 인증 받을 메일주소를 입력합니다.




4. 인증 받을 휴대폰 번호를 입력합니다.




5. 입력한 휴대폰 번호로 받은 SMS Code를 입력합니다.




6. 휴대폰 인증이 완료되었습니다. 아까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가서 인증메일을 확인해봅니다.




7. 위와 같이 인증 이메일이 왔습니다. 인증 링크를 클릭합니다.




8. 이메일 인증까지 완료하였습니다.


여기까지가 스팀잇 사이트에 가입하는 방법이였습니다. 

이제 하루나 이틀정도 지나면 계정을 활성화 할 수 있는 메일이 아까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발송된다고 합니다.

스팀잇은 특이하게 비밀번호를 스팀잇에서 만들어주는데 비밀번호 길이와 복잡도가 상당하며 비밀번호를 잊어버리면 절대로 찾을 수 없다고 하니 분실과 유출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계정이 활성화 되면 다시한번 포스팅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