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맥북 카카오톡 차단 우회 방법

category 유용한 정보 2022. 11. 14. 23:02

안녕하세요. 메타로그입니다.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는데요. 그동안 제 블로그에 "카카오톡 PC버전 차단 우회"하기로 검색하셔서 접속하신 분들이 많은데, 2020년에 포스팅한 내용이라 현재도 가능한지 물어보시는 분들이 있어 간만에 업데이트하고자 포스팅을 합니다. (결론은 지금도 잘 됩니다.)

대신 이번 카카오톡 차단 우회 포스팅은 제 업무PC환경이 맥OS로 변경이 되면서 기존에 윈도우OS에서 사용하던 방법으로는 맥OS에서 카카오톡 차단 우회가 불가능하여 새롭게 알아낸 방법을 포스팅합니다.

맥북 카카오톡 차단 우회

우회가 가능한 회사 환경

당연히 근무하는 회사가 내부 기밀정보 유출에 민감한 회사이고 정보보안 솔루션이 잘 적용된 회사일 경우에는 이 포스팅을 통해 카카오톡 차단을 우회하는 시도나 우회해서 사용하면 안 됩니다.

그런 회사가 아니면서 가끔 가족이나 지인들과 편하게 카카오톡으로 이야기하고 싶은데 사내 메신저만 사용해야 하는 환경이라서 지급받은 맥북에서 카카오톡 PC버전을 차단한 경우라면 제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일하는 도중에 스마트폰으로 카톡 할 수는 없으니까요 😅)

저처럼 맥북에 카카오톡을 설치할 수 없고 설치되어 있더라도 카카오톡을 실행할 수 없다거나 로그인하면 차단되는 SASE(Secure Access Service Edge) 보안 환경이라면 굳이 프록시 설정 없이 프로그램만 설치하면 맥북에서 카카오톡 차단 우회가 가능합니다.

만약 사무실에 설치된 방화벽의 차단 기능을 통한 카카오톡 차단일 경우엔 아래 방법으론 안되고 기존 포스팅처럼 프록시 우회가 필요하기 때문에 기존 포스팅을 참고하시거나 제가 추가로 포스팅하겠습니다.

1) UTM 앱 설치

Intel 맥북이랑 M1 맥북 등 환경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는 가상머신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입니다. Mac App Store에서 다운로드하면 유료인데 아래 홈페이지의 다운로드 메뉴를 통해 다운받으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tps://mac.getutm.app/

 

UTM

Securely run operating systems on your Mac

mac.getutm.app

2) UTM에서 윈도우 가상머신 설치하기

UTM을 설치했다면 이제 가상머신에 설치할 윈도우OS를 설치할 수 있는 윈도우이미지 파일(iso)을 인터넷에서 다운받아서 UTM 가상머신으로 설치합니다. (구글에서 windows iso tistory 라고 검색하면 쉽게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옛날에 받아둔 Windows 10 iso 파일이 있어 이걸로 설치했습니다. 대신 설치할 때 UEFI Boot 체크박스를 해제하고 설치하셔야 합니다.

UTM 윈도우 설치 UEFI Boot 설정 해제

3) 가상머신 네트워크 설정 변경하기

설치한 윈도우 가상머신을 실행하기 전에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고 편집을 눌러 네트워크 모드를 Bridged (Advanced)로 변경하고 윈도우 가상머신을 실행해 줍니다.

UTM 가상머신 네트워크 설정 변경

4) 카카오톡 설치하고 사용하기

이제 설치한 윈도우 가상머신을 실행하면 UTM을 통해 실행된 윈도우 가상머신은 맥북에 설치된 가상화 환경이지만 회사 네트워크 보안망을 우회하기 때문에 윈도우 가상머신 안에서 카카오톡도 다운로드 받고 설치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잠깐 PC로 카카오톡을 좀 하고 싶을 때나 업무를 하고 있지만 카카오톡 칼답 해야 하는 경우 등 시시콜콜하고 별일 아닌 경우에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