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PC버전 카카오톡 우회 방법 - 2(Ver.2020)

category 유용한 정보 2020. 1. 28. 23:58

안녕하세요. 메타로그입니다.


 어제에 이어 "PC버전 카카오톡 우회 방법" 두번째 포스팅입니다. 두번째 포스팅에서는 아래 2가지를 진행해 보려 합니다. 사실 저 2가지만 한다면 끝이죠. ㅎㅎ


- PC카톡이 막힌 PC에서 Bitvise SSH Client를 통해 EC2와 SSH 터널링 연결하기

- PC카톡에 Proxy 설정하고 카카오톡 하기


A 부터 Z까지 하나하나 빠지지 않고 알려드리겠습니다.

PC버전 카카오톡 차단 우회


PC카톡이 막힌 PC에서 Bitvise SSH Client를 통해 EC2와 SSH 터널링 연결하기


 제목부터 무슨 말인지 잘 모르실것 같아서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PC카톡이 통신하는 네트워크 경로를 방화벽과 같은 보안 솔루션이 차단했으니, 내PC와 EC2사이에 보안솔루션이 볼수없는 터널을 만들어서 그 터널안에서 PC카톡이 통신하게끔 설정하는 것입니다....  자세한 설명은 이전에 포스팅 링크를 참조해주시길 바랍니다...



1) 우선은 어제 만든 EC2 인스턴스에 접속해야 합니다. 그럴려면 접속하는 프로그램이 필요한데요. 그 프로그램이 바로 Bitvise SSH Client 입니다. 다운로드 해주세요. 설치는 next 만 눌러주면 문제없습니다.


Bitvise 공식 홈페이지 다운로드 : https://www.bitvise.com/ssh-client-download

bitvise 다운로드


2) 설치를 마쳤으면, 이제 EC2 인스턴스에 접속해야 합니다. 접속하기 위해선 KeyIP가 필요한데 Key는 저번 포스팅에서 다운받았기 때문에 다운로르 폴더 같은곳에 있을테고, IPAWS Console화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AWS 접속 key

AWS EC2 IP


3) 위 2가지가 준비됐다면 Bitvise를 실행하고 Client Key Manager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받은 Key를 등록해줍니다. 아래 빨간 네모를 따라가면 등록이 됩니다.

bitvise key 등록

bitvise key 등록

bitvise key 등록

bitvise key 등록


Location이 Global 1로 등록됐습니다.

bitvise key 등록


4) AWS Console에서 확인한 IP를 입력하고, IDUbuntu 입력, 등록한 Key 선택 후 로그인을 하면 검은 CMD창이 뜨는데 꺼도 됩니다. (팝업 뜨시는 분들은 Accept 라고 써있는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EC2 인스턴스터널을 맺는 과정입니다.

EC2 인스턴스 IP

EC2 인스턴스로 접속


5) 이제 Bitvise에서의 마지막 설정입니다. Bitvise 상단에 보면 탭이 있는데 Service 탭으로 이동하여 아래 빨간 네모안 체크박스에 체크하고 숫자들을 입력(모자이크한 Server public IPv4AWS Console에서 확인한 IP)한 다음 Apply 를 눌러 적용해줍니다. 

터널링 경로 설정


적용되면 아래 타임테이블 하단에 Enable 로그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터널로 통신하게끔 경로를 설정해 주는 과정으로 카카오톡에서는 프록시로 설정해 줄 겁니다.

터널링 경로 설정


6) 카카오톡에서 아래와 똑같이 프록시 설정을 해주고 로그인을 하면 자연스럽게 로그인이 되는걸 확인 할 수 있고 Bitvise타임테이블에는 로그들이 쫙쫙 나타날 겁니다.

카카오톡 프록시 설정

카카오톡 프록시 설정


카카오톡 로그인을 하면 아래와 같이 Bitvise 타임테이블로그들이 찍힙니다. 터널을 통해 카카오톡이 실행된다는 뜻이죠.

카카오톡 PC버전 차단 우회 성공


 이렇게 쉽게 포스팅 2개로 카카오톡 PC버전 차단 우회하기가 가능합니다. 어려운 부분이 있으면 카카오톡 채널 or 댓글로 문의주시면 시간날때 답변 드리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이렇게 만든 AWS에서 과금이 덜 나오도록 과금 체크하는 방법이랑 보다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해 보안 설정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