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PC버전 카카오톡 우회 방법 - 1(Ver.2020)

category 유용한 정보 2020. 1. 27. 23:25

안녕하세요. 메타로그입니다.

 

 그동안 너무 바쁘다는 핑계로 포스팅을 소홀히 했었네요. 올해부터 다시 제대로 포스팅하려 합니다.


"2020년 첫 포스팅은 어떤걸로 할까?"


 고민만 하다가 벌써 1월이 끝나가고... ;; 의미있는 내용을 해보고자 블로그 히스토리를 살펴보니 카카오톡과 관련된 내용이 많더군요.


 저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문의주신 분들도 계시고.. 관련 포스팅에 댓글로 문의주신 분들도 계시고.. 여유가 되는한 성실하게 답변드리긴 했는데 어렵다고 하시는 분들이 꽤 있었습니다.. 


 그래서 2020년 첫 포스팅으로 좀 더 쉽게 "PC버전 카카오톡 우회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딱히 달라진건 없을겁니다만.. 최대한 쉽게 하나하나 모든 흐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PC카톡 차단 우회 방법


 보통 어려워 하셨던 부분들이 GCP에서 VM 생성하고 SSH 접속을 못하셔서 이번에는 AWS에서 해보려 합니다. 무료티어를 사용하긴 하지만 단점으로 몇몇 항목에서 소량 과금은 될거 같네요.. 최대한 과금이 덜 나오는 방법으로 해보겠습니다. (과금관리를 안하면 카톡 이모티콘 1~2개 요금정도 발생합니다..)


포스팅 순서


첫번째 포스팅 

AWS에서 EC2를 생성하여 SSH 서버로 만들기


두번째 포스팅

- PC카톡이 막힌 PC에서 Bitvise SSH Client를 통해 EC2와 SSH 터널링 연결하기

- PC카톡에 Proxy 설정하고 카카오톡 하기


위와 같이 2개로 포스팅을 나누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AWS에서 EC2를 생성하여 SSH 서버로 만들기


 PC카톡이 안되는 환경을 우회하기 위해서 외부에 우회하는 서버를 만드는 과정입니다. 이 우회 서버를 통해서 카카오톡을 하면 외부 방화벽에서 볼때 해당 우회서버랑 SSH 통신만 하는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우회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SSH 통신도 막아 놓았다면 다른 방도도 거의 없을 뿐더러, 하지 말아야 할 이유가 명백 할 겁니다...)



1) AWS 가입은 생략하겠습니다. (아니면 나중에 포스팅..) AWS에 가입하고 콘솔에 로그인 하면 아래 화면이 딱 나옵니다. 서울 리전으로 선택 후 서비스 메뉴를 클릭합니다.

--> AWS 콘솔 페이지 : AWS Console

AWS Console 접속하기


2) 이 화면에서 서비스 메뉴를 클릭하고 컴퓨팅 항목에서 EC2 메뉴를 클릭합니다.

AWS Console EC2


3) EC2 메뉴에서 왼쪽에 인스턴스 메뉴를 클릭합니다.

EC2메뉴에서 인스턴스 생성하기


4) 가운데 인스턴스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EC2메뉴에서 인스턴스 생성하기


5) 다른것도 가능한데 익숙하기도 하고 프리티어도 사용가능한 Ubuntu를 선택합니다.

EC2메뉴에서 인스턴스 생성하기


6) 프리티어 인스턴스 유형인 t2.micro 를 선택하고 다음:인스턴스 세부 정보 구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EC2메뉴에서 인스턴스 생성하기


7) 기본값으로 되어있거나 기본값을 선택하면 됩니다. 아래 빨간색 네모친곳만 잘 확인 후 다음: 스토리지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EC2메뉴에서 인스턴스 생성하기


8) 기본값으로 되어 있습니다. 변경없이 다음: 태그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EC2메뉴에서 인스턴스 생성하기


9) 어차피 인스턴스 1개라서 태그 추가 안해도 되긴 하는데, 이름만 추가해봅니다.. 추가 후 다음: 보안 그룹 구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EC2메뉴에서 인스턴스 생성하기

EC2메뉴에서 인스턴스 생성하기




10) 보안 그룹 설정 = 방화벽 설정 입니다. SSH서버로 접근하기 위한 정책에 본인 PC의 IP를 입력해야 하는데 콤보박스에서 내 IP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그 후 검토 및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안전한 AWS 설정 및 방화벽 설정은 다음 포스팅에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EC2 SG설정

참고로 내 IP를 선택해도 안나오면 네이버에서 "내아이피"라고 검색하면 나옵니다.

내 아이피 주소


11) 생성한 EC2에 접근할때 사용하는 키 페어를 생성하여 다운로드 인스턴스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EC2 키페어 생성

EC2 키페어 생성

EC2 키페어 생성


12) 아래 시작 중 화면이 나오는데 자동으로 화면이 변경되지는 않습니다. 서비스-EC2 메뉴로 다시 들어가서 생성한 "SSH Server" 이름의 인스턴스 상태가 Running 중이면 생성이 완료된 것입니다. 또한 인스턴스 생성이 완료되면 등록한 이메일 계정으로 아래와 같이 알림 메일도 옵니다.

EC2메뉴에서 인스턴스 생성하기

EC2메뉴에서 인스턴스 생성하기

EC2메뉴에서 인스턴스 생성 완료


생성한 인스턴스로의 SSH 접속은 다음 포스팅부터 설명 드리겠습니다. 


추가로 위 포스팅에서 참고할만한 용어라고 생각되는걸 아래 링크로 정리하였습니다. 포스팅 보고 따라하면 되긴하는데 궁금하신 분들은 이해하시는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참고 페이지

- AWS 공식 홈페이지 - 클라우드 컴퓨팅이란?

- AWS 공식 홈페이지 - AWS란?

- AWS 공식 홈페이지 - 리전 및 가용영역이란?

- AWS 공식 홈페이지 - EC2란?

- AWS 공식 홈페이지 - AWS 프리티어란? 

- AWS 공식 홈페이지 - VPC란?

- AWS 공식 홈페이지 - EC2 키페어(Key Pair)란?

- 위키백과 - 네트워크란?

- 위키백과 - 프로토콜이란?

- 위키백과 - IP란? 

- 위키백과 - Port란?

- 위키백과 - SSH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