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PC방 게임 순위 TOP 3 [18년 3월 1주차]

category 이슈 정보 2018. 3. 3. 15:30

안녕하세요. 메타로그입니다.


곧 오버워치 황금 개의 해 이벤트가 종료될 예정이라 시간나면 PC방에 가서 오버워치를 하고 있습니다.


요새 오버워치를 하면서 느끼는 거지만 게임을 시작하여 빠른게임이나 경쟁전, 아케이드에서 게임 찾는 속도가 많이 느려졌습니다. 아마도 오버워치의 인기가 하락하고 다른 게임의 인기들이 높아진거 같은데요. 그렇다면 요새 PC방 게임 순위가 어떤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C방 게임 순위

부동의 1위! 배틀 그라운드(Battlegrounds)

배틀그라운드


블루홀 자회사 펍지주식회사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국내 서비스하는 '배틀그라운드'는 3월 1주차 현재 약 39%를 차지하며 15주 연속 1위를 달성하였습니다.


저는 아직 배틀그라운드를 해보진 않고 모바일로 비슷한 게임인 프리파이어(Free Fire)를 몇번 해봤는데 재밌더라구요. PC방에 간다면 배틀그라운드도 한번 해봐야겠습니다.



격차가 벌어진 2위,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리그 오브 레전드


AOS 게임중 최고인 리그 오브 레전드, 통칭 줄여서 (LOL)롤이라고 불리우는 이 게임은 출시 당시부터 게임계의 엄청난 파장을 불러 일으켰으나 현재 PC방 게임 순위 2위에 머무르고 있습니다.


필자는 아직 리그 오브 레전드를 해보진 않고 모바일로 비슷한 게임인 베인글로리(Vainglory) 게임만 해봤습니다. 롤로 인해서 사람들의 게임실력 평가를 브론즈, 실버, 골드, 플래티넘으로 나뉘어 졌다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하지만 게임은 재미로 ...!



핵 때문에 계속 점유율이 떨어지고 있는 오버워치가 3위

오버워치


한때 PC방에 모든 사람들이 오버워치를 하고 있었을 때가 있었지만, 날이 갈수록 늘어나는 핵 유저와 그들을 제대로 막지 못한 블리자드의 대처 때문인지 PC방 점유율이 10% 이하로 떨어지면서 현재 3위에 머무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