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메타로그 입니다.


프로세서 취약점으로 인하여 전세계의 모든 PC와 스마트폰 프로세서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에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PC 사용자들의 피해를 막기 위해 긴급 패치를 배포하였습니다.

CPU 버그 수동 업데이트

마이크로소프트는 동부표준시 기준 3일 오후 5시(한국시간 4일 오전7시)부터 윈도10 기기에 대해 자동 업데이트 방식을 통해 보안패치를 배포, 이번 업데이트는 인텔, AMD, ARM 칩에서 새롭게 발견된 프로세서 결함인 ‘멜트다운’과 ‘스펙터’에 대한 버그 픽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윈도우10 기기를 대상으로 이날 즉시 자동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윈도우7, 윈도우8 기기의 자동 업데이트는 다음주 화요일(9일)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해 이뤄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저 또한 윈도우10을 사용중이라 업데이트를 확인해보았는데 아래와 같이 버그픽스 업데이트가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수동으로 업데이트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수동 업데이트 방법


1. 윈도우키 + R키를 눌러 실행창을 띄운 후 winver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창이 나타나며 버전확인이 가능합니다.

저는 1709(OS 빌드 16299.125)로 나옵니다.


2. 윈도우 업데이트 카탈로그(버전 1709) 링크로 들어가서 누적 업데이트 or 델타 업데이트를 다운받아서 설치합니다.

저는 64비트 이기 때문에 x64 기반 시스템용 윈도우 10 버전 1709 누적 업데이트를 다운받았습니다. 


자신의 PC의 업데이트가 최신이라면 델타 업데이트를 다운받아서 설치하여도 된다고 하며 OS나 버전이 다르신 분들은 나무위키 정보를 참조하여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개인 PC들의 경우 성능저하 관련하여 체감이 덜 할수 있으나 상용중인 서버나 기타 다른 장비에서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좀 더 지켜보고 진행하는게 바람직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