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마이너게이트에서 AEON 코인 채굴하기

category 유용한 정보 2018. 1. 28. 18:14

안녕하세요. 메타로그입니다.

오랜만에 포스팅을 합니다. 1월동안 마이너게이트에서 AEON 코인을 채굴하고 현금화(KRW)하였은데요 이번 포스팅에서 마이너게이트에서 AEON 코인을 채굴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AEON 코인 채굴하기


AEON(에이온) 코인이란?

Cryptonight-lite 알고리즘을 지원하는 코인으로 2014년 6월 6일 런칭하였습니다.

2018년 1월 coinmarketcap 사이트 시가총액 기준 212위에 자리잡고 있으며 국내 거래소에서는 거래가 불가능 하고 Bittrex 거래소와 HitBTC 거래소에서 거래가 가능하며 90% 이상이 Bittrex 거래소에서 거래가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거래 방법은 다음 포스팅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AEON 코인 관련사이트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공식사이트 : http://www.aeon.cash

비트코인톡 : https://bitcointalk.org/index.php?topic=641696.0

트위터 : https://twitter.com/AeonCoin



AEON 코인 채굴준비

저는 그래픽카드 없이 CPU로만 채굴하고 있어서 마이너게이트에서 채굴을 제공하고 있는 cryptonight 알고리즘 코인을 주로 채굴합니다. 


여러 코인들 중에 CPU로 채굴 가능한 코인 중 모네로(XMR) 코인이 그나마 채산성이 좋아 모네로를 많이들 채굴하고 있지만 AEON 코인이 마이너게이트 프로그램이 아닌 XMRig 채굴 프로그램으로 채굴 할 경우 HashRate값이 기존보다 약 3배~4배 이상 높은 속도로 채굴되어 집니다.


XMRig 다운로드https://github.com/xmrig/xmrig/releases

(안전하지 않은 사이트라고 접속이 안되는 경우가 있을경우 "무시하고 계속 진행"을 클릭하면 됩니다.)


본인의 운영체제(32bit or 64bit)에 맞추어 다운받으시면 되며, 64bit의 경우 gcc와 msvc 2개의 버전이 있는데 저 같은 경우 msvc를 사용할 경우 HashRate가 좀더 높게 나왔습니다.

xmring 다운로드GitHub - XMRing Releases


다운받은 zip 파일의 압축을 풀면 아래의 3개 파일이 생성됩니다. 그중 start 파일을 오른쪽마우스로 클릭하여 편집메뉴로 들어가서 아래 설정값으로 설정합니다. 

XMRing 편집하기3개의 파일 중 start 파일을 편집합니다.



Minergate AEON Coin MininigPool Address


aeon.pool.minergate.com:45690 


CPU 수와 av 옵션값에 따라 HashRate 속도가 다르게 나오니 본인 PC 환경에 맞추어 값을 변경하시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아래 설정값은 제 PC 기준 가장 높은 HashRate를 뽑아주는 설정값 입니다.


XMRig AEON Coin Mining Config


@echo off

xmrig.exe -o aeon.pool.minergate.com:45690 -u 마이너게이트 이메일 계정 -p x -k -t 2 --av=2 -a cryptonight-lite --donate-level=1

pause


(XMRig의 Option 설정은 https://github.com/xmrig/xmrig 의 Option 부분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AEON 코인 채굴성능 비교

CPU 2개, av값 2를 기준으로 채산성이 좋은 모네로(XMR) 코인과 에이온(AEON) 코인의 HashRate를 비교해보겠습니다. 


1. 마이너게이트로 AEON 코인 채굴하기

마이너게이트 aeon 채굴평균 70 H/s


2. XMRig gcc버전으로 AEON 코인 채굴하기

XMRing-gcc aeon 채굴평균 : 178 H/s, 최고 : 196 H/s


3. XMRig msvc버전으로 AEON 코인 채굴하기

XMRing-msvc aeon 채굴평균 : 180 H/s, 최고 : 220 H/s


XMRig msvc 버전이 마이너게이트 프로그램 보다 약 3배 정도 높은 HashRate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그동안 채굴한 AEON 코인을 현금화 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