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이폰 카카오톡 이모티콘 결제

category 유용한 정보 2017. 12. 10. 10:34

안녕하세요. 메타로그입니다.

아이폰 카카오톡 이모티콘 결제시 애플 앱스토어 수수료와 외환 수수료 없이 구매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카카오톡 이모티콘 결제

아이폰 유저들은 안드로이드 유저들과 다르게 카카오톡에서 이모티콘을 결제할때 달러로 결제가 이루어 집니다.


달러로 결제하게 되면 환율차이, 앱스토어 수수료, 외환수수료 등 원화로 결제할때보다 더 많은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아래는 얼마전에 카카오톡에서 300초코 이모티콘을 결제한 후 애플에서 날라온 영수증입니다.


카톡 결제 애플 영수증


네이버 환율 계산기로 달러를 원화로 바꿔보니 $3.29 는 약 3,600원이 조금 넘었습니다. 만약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원화로 결제했다면 1초코=110원으로 3,300원이 결제되는 건데 아이폰에서는 약 10%이상, 300원 이상이 더 결제가 된겁니다.

환율계산기


아이폰에서는 카카오톡 이모티콘 결제 시 계속 달러로 결제하면서 돈을 더 지불해야 하는 것인가요?


아닙니다! 번거롭지만 아이폰에서 직접 결제하지 않고 PC를 통해서 이모티콘을 결제 후 아이폰에서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샵에서 이모티콘 구매하기


카카오톡 이모티콘 샵 홈페이지에서 구매를 하면 달러가 아닌 원화 결제가 가능합니다. PC카톡에서도 이모티콘샵으로 가는 메뉴가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PC카톡 이모티콘 구매


카카오톡 이모티콘 샵에서 200초코짜리 이모티콘을 구매해 보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2,200원에 결제 가능하고 이벤트로 10% 할인도 해주고 있습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샵


결제수단 또한 신용카드뿐만 아니라 카카페이, 휴대폰, 문화상품권 등 다양한 방법으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이모티콘 결제수단


카카오톡 이모티콘 샵에서는 아이폰에서 불가능했던 친구에서 이모티콘 선물하기도 가능합니다. 

아이폰에서 카톡이모티콘 선물하기


만약 친구가 소유하고 있는 이모티콘을 선물했다면? 

스마트한 이모티콘 샵

친구가 어떤 이모티콘을 가지고 있는지 알 수 있어서 중복 구매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카카오톡 이모티콘 결제 시 번거롭지만 PC로 카카오톡 이모티콘 홈페이지에서 구매하면 할인도 받을 수 있고 친구에게 선물도 가능합니다.


더이상 해외결제 하지말고 이제 아이폰 카톡 이모티콘 구입 할 때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구입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