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트코인 개인지갑 생성하기

category 유용한 정보 2017. 12. 3. 12:37

안녕하세요. 메타로그 입니다.

비트코인 시세가 하루가 다르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거품인지 아닌지는 그 가치는 아직까지 모르지만 비트코인 지갑정도는 필요 할 것 같습니다.

비트코인 개인지갑 생성하기

비트코인 지갑은 거래소에서 생성이 가능하지만 거래소 해킹 우려로 보다 안전하게 보관이 필요합니다.

그렇다고 비트코인의 모든 장부를 개인 PC에 동기화 하여 지갑을 생성하기에는 무리가 있고 하드웨어 지갑도 따로 구매해야 하여 조금은 번거롭습니다.


그래서 추천드리는 곳은 가볍고 신뢰도가 높은 BlockChain 웹지갑을 생성해보겠습니다. 



1. 가입하기

https://www.blockchain.com 사이트에 접속 후 "Wallet" 메뉴를 클릭합니다.

blockchain.info


아래 "Sign Up" 메뉴를 클릭합니다.

블록체인 홈페이지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여기서 입력하는 이메일이 로그인 ID가 아니오니 뒤에 나오는 ID 부분을 잘 봐주시길 바랍니다.

블록체인 지갑 가입하기


2. 계정 확인 및 복구 설정

모자이크 처리한 부분이 로그인 시 필요한 ID 입니다. 안전한 곳에 꼭 저장해두시길 바랍니다.

블록체인 지갑 ID


만약 ID를 잃어버린다면? BlockChain 웹지갑은 백업 복구 구절만 있으면 계정 복구가 가능합니다. 그만큼 중요한 정보이니 따로 안전하게 보관해야 합니다. 보시다시피 복구 문서를 인쇄할 수 있는 메뉴도 제공합니다.

블록체인 지갑 복구방법


총 12개의 단어가 4개씩 3번에 걸쳐서 나오는데 순서대로 단어를 안전한 곳에 잘 저장해야 합니다. 까먹으면 끝이고 복구 구절을 해킹당해도 끝이니 꼭 안전한 곳에 보관하시길 바랍니다.

블록체인 지갑 복구 단어




3. 계정 보안 설정

암호화화폐 거래에서는 보안이 생명입니다. 설정 - 보안 메뉴에서 할 수 있는 보안 설정은 모두 설정합니다. 저는 로그인 하는 곳이 유동IP라서 로그인 IP 제한 빼고 다 했습니다. 

블록체인 지갑 보안설정


4. 인증 및 기타 설정

처음 가입했을때 입력한 이메일주소로 인증메일이 발송되어 있으며 추가로 휴대폰 번호 인증도 가능합니다. 알림기능도 있어 비트코인을 받으면 이메일이나 문자로 알림이 옵니다.

블록체인 지갑 설정


5. 지갑 주소 확인 및 테스트

이제 생성된 지갑으로 비트코인을 송금해 보겠습니다. 아래 받기 버튼을 클릭하면 개인 비트코인 주소가 생성됩니다.

블록체인 비트코인 지갑


한번에 큰 수량을 보냈다가 잘못되면 답이 없으니 생성된 비트코인 주소로 폴로닉스에서 소량의 비트코인을 보내보았습니다.

폴로닉스 출금


아래와 같이 비트코인 입금이 완료되었습니다. 시세가 1개에 2천만원인가 보네요... 과거로 돌아가고 싶습니다.

비트코인 입금완료


6. 모바일 연동

BlockChain 웹지갑은 모바일 어플도 있으며 iOS/Android 모두 지원합니다.

앱스토어구글플레이

PC에서 BlockChain 웹지갑에 로그인 후 설정-General에서 "페어링 코드 보이게 하기"를 클릭하면 QR코드가 생성되며 다운받은 어플로 인식하면 됩니다.

블록체인 지갑2


제 아이폰에서 연동한 어플 화면입니다.

블록체인지갑 어플


여기까지 비트코인 개인지갑 생성하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