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매력적인 공유오피스 위워크(wework)

category 유용한 정보 2018. 4. 21. 16:32

최근들어 1인 기업 및 소규모 스타트업이 증가함에 따라 전 세계적으로 공유오피스 산업에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공유오피스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곳인 위워크(WeWork)가 2018년 5월 1일에 일곱 번째 지점인 위워크 서울역점을 서울스퀘어 빌딩에 오픈합니다. 

위워크 서울스퀘어

위워크 소개전에 공유오피스란 무엇일까요? 먼저 공유경제에서부터 출발합니다.


1. 공유경제의 정의

 공유경제란 생산 이후 활용되지 않고있는 자원을 공유하여 불필요한 낭비를 줄이고, 사회의 이익 증가에 기여하는 협력적 소비의 경제활동을 말하며, 이때 활용되는 자원으로는 자동차, 오피스, 재화 등의 유형자원 이외에도 재능이나 시간과 같은 무형 자원도 모두 포함됩니다. 


2. 공유 경제의 연장선, 공유오피스

 공유오피스의 시작은 1980년대 미국 대도시에 출장오는 비즈니스맨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드 오피스(Serviced Office)’부터 시작되었으며, 국내에서는 2000년대 초반에 ‘비즈니스센터’ 또는  ‘코워킹 스페이스(Co-Working Space, 협업 공간)’ 으로 나타났으나 초창기에는 니즈가 부족하여 주목받지 못했었습니다.


하지만 몇년전부터 해외에서는 에어비엔비나 우버, 국내에서는 쏘카 등 유형의 공유경제가 활발히 일어나고 사람들 사이의 커뮤니티 형성과 네트워크 창출을 통한

시너지 효과 등 무형의 공유경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국내에서도 공유오피스에 대한 수요는 증대되었습니다.



 3. 공유오피스의 확대, 위워크(wework)

위워크(wework)<위워크(wework)>

 위워크는 이스라엘 출신 사업가 애덤 노이만(Adam Neumanm)과 건축설계사 미구엘 매켈비(Miguel Mckelvey)가 설립한 공유 사무실 스타트업으로 17년 말 기준, 전세계 16개국에 165개 지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에는 2016년 5월 강남에 처음 지점을 오픈하고 2018년 5월에 오픈하는 서울역점(서울스퀘어)까지 총 7개 지점이 국내에 있습니다.

위워크 을지로점<서울 을지로지점 커뮤니티 바, @사진출처: wework>

 이번에 오픈하는 위워크 서울역점은 서울역 바로앞 서울스퀘어(서울특별시 중구 한강대로 416)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빌딩의 3.5개 층을 활용해 약 2300명의 멤버들을 수용 가능하며 아래의 편의성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워크 공통혜택

현장 직원

WeWork 팀은 프런트 데스크 서비스부터 맞춤식 지원까지 모든 서비스를 일주일 내내 제공합니다.


풀타임 청소 스태프

WeWork 청소 인력이 24시간 동안 라운지, 회의실 및 프라이빗 오피스를 최상의 상태로 청소합니다.


공중전화

방음 처리된 이 작은 공간은 개인적인 전화 및 화상 통화를 하기 위한 용도입니다.


정수기

멤버 및 게스트는 신선한 과일수로 수분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컨퍼런스룸

전용 회의 공간에는 A/V 장비가 마련되어 있으며 맞춤식 벽지와 대리석 테이블 등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썼습니다.


프린트

모든 층에는 사무용 고급 프린터, 사무용품, 종이 파쇄기가 갖춰진, 도서관에서 영감을 받은 공간이 있습니다.


초고속 인터넷

IT 지원 및 게스트 로그인 기능 등 유선 이더넷 또는 보안 Wi-Fi를 연결하세요.


프리미엄 커피

무한대로 제공되는 신선한 원두 커피로 하루 종일 카페인을 보충하세요.


전문 분야 및 사교 이벤트

워크숍에서 전문가 패널이 참여하는 미팅과, 치츠 시음회에 이르기까지 WeWork 프로그램은 강력한 팀 문화를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멋진 라운지

WeWork 지점의 상징인 이러한 라운지는 창의성, 편의성 및 생산성을 위해 고안된 거실 스타일의 공간입니다.


그렇다면 위워크 서울역점의 가격은 어느 정도 일까요?

위워크 서울역점 가격<위워크 서울역점 맴버십 비용>

한달 이용하는 가격만 본다면 비싸다고 느낄 수 있지만 사용하는 본인 또는 기업이 공유오피스를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그 가치가 많이 틀려질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특히 가치로 따질 수 없는 "인맥", "사람", "경험", "아이디어" 등 업무공간을 뛰어넘는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며, 사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wework에서는 유틸리티, 다과, 주간 이벤트, 청소, 프린트 등 여러가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서 효율적으로 느껴지기도 합니다.

위워크 커뮤니티 인사이트<@wework 공식 홈페이지>

업무의 효율과 성공 가능성을 높여주고 글로벌한 네트워크를 경험하고 싶으신 1인기업가나 공유오피스 찾으 시는 분들은 각 지점의 방문하여 커뮤니티 매니저와 상담하거나 아래 홈페이지 링크에 접속하여 "시작하기"를 진행하시면 커뮤니티 매니저와 함께 투어 및 상담이 가능합니다.

Wework 시작하기


사업이 번창하는 곳. wework 공유오피스를 통하여 생계수단을 넘어 일의 진정한 의미를 발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