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10 원격 데스크톱 연결 설정 방법

category 유용한 정보 2019. 5. 6. 02:07

안녕하세요. 메타로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10 PC에서 원격 데스크톱 연결 설정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격 데스크톱 연결이란?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개발한 원격 데스크톱 프로토콜(Remote Desktop Protocol, 줄여서 RDP)을 사용하여 다른 컴퓨터에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대부분의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버전에 포함되어 있고, 리눅스, 유닉스, 맥 오에스 텐을 비롯한 여러 현대의 운영 체제에도 존재하며 기본적으로 TCP 포트 3389을 사용합니다.


원격 데스크톱 연결<원격 데스크톱 연결 앱>



원격 데스크톱 연결 설정 방법

1-1) 내 PC 앱에서 오른쪽 마우스클 클릭하여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내PC 속성<내 PC에서 속성으로>


2) 왼쪽 상단에 원격 제어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시스템 - 원격설정<시스템 - 원격설정>


3) 원격 지원 허용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빨간 네모 2개 모두 체크를 하면 원격 데스트톱 연결 설정을 완료 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속성 - 원격 설정<시스템 속성 - 원격 설정>


4) 또는 작업표시줄의 윈도우 시작 버튼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시스템으로 들어갑니다.

시스템 접속<시스텝 접근 방법>


5) 원격 데스크톱 활성화를 키면 원격 데스크톱 연결 설정을 완료 할 수 있습니다.

원격 데스크톱 설정<원격 데스크톱 활성화>


이상으로 윈도우10에서 원격 데스크톱 연결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